티스토리 뷰

오늘은 보잉과 넷플릭스의 주가에 관한 특징들을 이야기하려고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미국 증시의 변동성이 심한 상황에서 우리는 거물급의 기업들의 상황을 항상 주시하고 있어야 한다.

그러면 먼저 보잉에 대해 알아보자.

보잉 항공기

- 보잉

 

보잉은 미국의 최대 제조업체이며 군산복합체, 최대 항공기 제조업체로 불린다. 

보잉의 직원은 10만여 명으로 추종되는 대기업 중에 대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보잉은 미국의 방위 산업까지 연결이 되어 있어 국가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도 기자회견에서 보잉을 도와야 하는 상황이며 공적자금 투입에 대한 의사를 밝혔다.

하지만 적지 않은 공적자금이 시장을 진정시키기엔 부족했으며 보잉 측이 미국 정부에게 자금 지원을 요청한 상태이다.

 

 

미국 대선 경선이 한창인 가운데, 민주당은 공적자금 투입을 반대하고 있다. 그만큼 보잉의 상황이 트럼프의 재선 여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잉은 최대 경쟁사 에어버스와 항공기 산업 경쟁 구도를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LCC항공기에 대한 바람이 일자 에어버스는 A320을 주력으로 생산했으며 보잉은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문제의 737 맥스를 생산하며 원가를 절감하려고 했다.

 

 

보잉은 평소 관리, 감독에 소 홀하고 여러 사실을 은폐하려는 정황도 포착이 되었다.

더불어 소프트웨어 설계 결함을 비밀로 하려는 사실도 밝혀졌었다.

 

 

보잉은 항공기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의 결함으로 인한 737 맥스 추락사고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항공업 수요가 감소되어 현재 경영이 어려운 상황이다. 

현재 국제유가의 가격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의 영향과 항공기 결함으로 인한 소비자의 신뢰를 잃은 보잉은 현재 파산 위기에 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보잉이 파산하게 된다면 미국 최대의 항공기 산업체이며 국가방위를 맡고 있는 거대기업의 체제가 무너지게 된다.

그러면 미국은 2008년 리먼브라더스 사태보다 더 파급력이 큰 경제위기를 맞이할 수 도 있다.

 

넷플릭스

 

-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보잉과 반대로 코로나19의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지 자세히 살펴보겠다.

 

 

먼저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센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각국의 드라마, 영화 등 여러 콘텐츠 서비스들이 소비자의 눈을 즐겁게 해 주며, 이제는 취미가 넷플릭스 보기인 사람도 볼 수 있다.

그만큼 넷플릭스는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정신적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중요한 서비스이다.

 

 

요즘 증시에서 넷플릭스의 주가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먼저 코로나19로 인하여 사람들이 자가격리와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외부활동이 잦아져 집에서 여가시간을 할애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이용객이 많아졌다. 

 

 

하지만 이 것은 미국만의 문제가 아니다. 코로나19는 전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각국에서는 입국 금지부터 시작해 외출금지령을 내리는 국가도 있었다. 외부활동을 할 수 없게 되는 사람들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세계적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더불어 현재 넷플릭스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국가와 영화와 드라마 같은 콘텐츠 서비스가 적게 공급되는 국가가 있을 것이다. 그런 국가들에게 더욱 뛰어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적절한 투자도 분명히 진행이 될 것이다.

 

 

현재 미국의 무제한 양적완화에 대한 정책으로 달러가 엄청나게 풀리고 있다.

사람들은 외부 활동을 자제해 소비가 위축이 된 상황인데 과연 이 돈은 어디로 많이 흘러갈까?

아마 E-비즈니스에 많이 자금이 유입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각종 종합쇼핑몰, 게임,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SNS 등 여러 곳에 유동성 자금이 투입이 되어 미디어 관련 분야의 테마들이 주가 상승을 이뤄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하지만 이 글은 어디까지나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보잉과 넷플릭스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기 위한 글이며 

정확한 투자의 방향은 스스로 분석하고 냉정한 판단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