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도 바보같이 필라테스는 여자만 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흔히 필라테스라 하면 운동을 열심히 하는 여성분들이 즐겨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여성분들의 비율이 남성보다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요즘은 운동을 하러 가보기만 해도

필라테스를 배우는 남자들을 흔히 목격할 수 있다.

 

 

나도 헬스를 취미로 4년 정도 하고 있지만 헬스에서 얻을 수 없는 신체적 능력을

필라테스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존재한다. 

오늘은 간단하게 먼저 왜 남자에게 필라테스가 더 좋은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먼저 첫째, 필라테스는 상대적으로 헬스와 같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제외한 운동 중 변화를 쉽게 느낄 수 있는 편에 속한

운동이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상대적이지만 필라테스는 최초 운동을 시작하기 전 체형 균형을 점검을 한다. 어디가 불균형이며 어디가 빈약한 체형인지 확인을 하기 때문에 그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운동이다.

 

 

둘째, 거북목 교정이 된다.

필라테스는 도구필라테스, 기구필라테스, 매트필라테스로 나눠지는데 여기서 원하는 체형에 따라 운동법이 다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선택을 해야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필라테스를 통해 거북목을 교정할 수 있다. 거북목을 교정하게 된다면 숨은 키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셋째, 좌우 비대칭 교정이 된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좌우 비대칭이다. 

한 쪽 어깨가 내려갔다거나, 척추가 휘었다거나, 하체가 불균형이여서 체형 전체가 불균형/비대칭일 수 있다. 그래서 이런 비대칭과 불균형도 필라테스를 통해 교정을 할 수 있고 신체 밸런스가 중심을 이뤘을 때 혈액순환도 더욱 좋아지고 피로회복에도 더욱 도움이 된다.

 

 

넷째, 아랫배가 들어간다.

이것은 지방이 연소되어 체지방이 감소되는 것 때문에 아랫배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이 불균형이였던 체형이 균형을 이루면서 각자 신체 기관들이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면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사례중 하나이다.

 

 

다섯째, 전체적으로 체형 라인이 좋아진다.

'남자가 체형 라인이 좋아서 뭐해'라는 생각은 조선시대에 갇혀 있는 관념이다.

요즘은 남자도 자기관리를 하는 시대이다. 자기관리는 곧 이성에게 잘 보이기 위함이 아닌 본인의 청결과 대중에게 보여지는 이미지와 연관이 있어 많은 남자들이 점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체형 라인이 좋아지면 남자도 옷태가 살아나게 되며 흔히 말하는 패션 '핏'이 좋아진다. 

 

 

여섯째, 코어중심 운동이다 보니 남자에게 더 좋다.

남자에게 코어 근육은 정말 중요하다.

코어 근육이란 인체의 중심부를 나타내며 척추, 골반, 복부를 지탱하는 몸의 기둥이라고 볼 수 있다.

코어 근육이 강하면 나이가 들어도 곧은 자세를 가질 수 있으며 몸의 근육중 코어 근육이 제일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기 때문에 남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일곱째, 유연성과 밸런스가 증가한다.

나는 헬스를 하지만 유연성이 정말 없다.

상대적으로 유연성이 적으면 근성장에도 불리하다. 근육이 고루 자라지 못할 수 있으며 성장에도 큰 영향을 준다.

그래서 스트레칭을 하며 근육을 이완시키려고 많이 노력한다. 

남자에게 유연성은 근육과 관절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