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게 필요한 딱 필요한 영양제 1개만 고르자면?"

 

 

 

 

 

 

 

 

 

 

- 10대 : 종합비타민, 미네랄

 

종합비타민에 종합미네랄 제제를 더하면 10대에 필요한 요소들을 거의 다 흡수를 한다고 볼 수 있다.

비타민은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등 여러 가지 비타민들이 종합했다.

그래서 10대에는 기본 비타민 섭취량만 지켜준다면 성장기에 큰 무리없이 도움이 될 것이다.

 

미네랄은 대사작용, 효소/촉매 작용, 체내 조직과 호르몬 생성등 10대에게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그래서 비타민과 함께 섭취를 해주면 아주 좋은 조합이 될 수 있다.

 

 

 

 

 

 

20대 ~ 30대 : 비타민B군, 마그네슘 

 

비타민b는 면역 체계를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20대 ~ 30대는 많은 학업과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운동 부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지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더불어 빈혈을 예방하며 신경계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결국 만성피로에 좋은 영양제라고 볼 수 있다.

 

마그네슘은 보통 음식으로 하루 권장량을 충분히 맞추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영양제로 추가로 섭취하는 것이 권한다. 

마그네슘은 뼈의 칼슘 및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40대 : 오메가3, 종합미네랄

 

40대부터는 성인병, 심혈관 질병의 확률이 대폭 높아진다.

먼저 오메가3는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되어 눈 건강에도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혈액이 끈끈해지고 혈액순환에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하여 당뇨에 좋다.

사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면 만성질환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가 오메가3라고 볼 수 있다.

농담으로는 약사들도 챙겨먹는 영양제라는 말도 있다.

 

종합미네랄은 체내 소화 과정에 큰 도움을 준다.

미네랄은 우리 몸의 뼈, 혈액에 주요 구성성분에 포함이 되며 신진대사를 촉진 또는 억제시키는 필수 물질이다.

또한 미네랄은 혈압을 조절하고 신경계 조화를 담당해 각종 신경계 조절에 큰 도움이 된다.

 

 

 

 

 

 

50대 : 복합 항산화제, 오메가 3

 

인간은 활동을 함으로써 산소를 사용하고 이 부산물인 활성산소를 얻게 된다.

적당량의 활성산소는 몸을 유지하는데 필요하다. 하지만 노화를 진행하게 한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것이다. 그래서 복합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 3은 혈액순환에 좋다. 40대에도 추천하는 대표 영양제이므로 50대에도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건강 균형을 맞추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각 연령대별로 추천하는 영양제들을 모아봤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섭취를 하기 전에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현재 필요한 영양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게 자신의 건강을 최고의 조건으로 만드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각 영양제 별 단점도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다시 한번 더 확인을 하고 병원을 내원해 의사와 상담 후 섭취를 하는 것을 권고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